반응형

이번엔 저번의 Right Leg에 이어서 Left Leg 파트이다!

 

이번엔 엄청 간단하다..! 그냥 오른쪽 만들었던거 그대로 왼쪽에 만들면 된다!

그래서 딱히 설명은 안한다는 것..!

 

이번 파트의 설명서이다!

 

이번껀 조립할 때.. 복제하고 미러 씌우면 되지 않나? 할 수 있는데.. Fusion이 독학이라.. 미러 씌워도 이상하게 된다..

미러가 되는건 확인했는데.. 복제를 해버리면 기존의 결합된 것들이 전부 풀려버린다..

뭐 모르니깐 그냥 다시 만들어야할 것 같다.. 흐으...

 

이제.. 조립을 해보고 있는데.. 한가지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없다..? 17번 프레임의 번호가 안적혀있다.. 이전 페이지나 이후 페이지를 봐도 안적혀있다.. 흐음..?

뭐 이전 설명서에서 나와있기 때문에 안적어 놓은건가? 그래도 다른건 적혀있는데..

뭐 그래도 양쪽 프레임 구별이 거의 없으니.. 17번 프레임으로 조립!

 

어라 그리고.. 프레임 사이에 모터를 끼울 때.. 지금 발견했는데..

약간 공차? 가 있다. 모터 조립을 위해서 일부로 저렇게 바꾼 것 같은데.. 이전에 한 모델링에도.. 저게 2개 이상은 있다..

어쩐지.. 이 부분이 왜 띄어져있나 했는데.. 그런 이유였다니..

 

그래서 나는 양쪽을 평등하게 맞추기 위해서 조립을 수정해서 간격을 동일하게 되도록 약간 위치를 바꿨다. 

Fusion은 이런 부분이 진짜 좋은 것 같다.. 하나만 바꾸면 다 맞춰서 바뀌는거.. 뭐 블럭대로 조립한거라서 당연한 것일 수 있다만..

암튼 저렇게 바꿨다. 원래 간격이 0.45mm여서.. 0.45 / 2로 설정해서 저렇게 바꿨다. 나머지와 이전 조립 들도 다 바꿨다. (바꿀 수 있는 부분만..) 그리고 나중에 기억나면.. 모델링 수정할 때도 참고하면 되겠다..

그리고 이 부분은 원래 모터 쪽의 인서트까지 들어가야 할 것 같다고 잠시 생각했는데.. 어차피 고무라서 상관없다는걸 방금 알았다.. 이전 조립에서는 그냥 가능한 길이겠지 하고만 생각했는데.. 저정도 까지만 들어갔으니.. 뭐 암튼..

 

암튼 그렇게 해서 이번 것도 완성!

 

끝!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