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년도 중반 쯤에 있던 일로.. ( 2023-04-27 )  내가 알기론 학교에선 자격증 따면 그걸로 바우처 신청이 가능한데.. 이게 모든 학년이 되지만 3학년 우선으로 되고 그 이후로 2학년 1학년 이렇게 되는걸로 알고 있었다.

그래서 바우처 신청이 3학년에 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바우처 신청을 좀 더 잘 걸리게 하기 위해 ITQ 자격증을 따보았다.

 

먼저 한글 엑셀을 따는 것인데

2학년만 들을 수 있는 엑셀 방과후에 가서 방과후 수업을 듣고 열심히 여러번 연습하고 난 후 집에서도 수십번 연습해서 30분 안으로 단축할 수 있었다.

제일 빠르게 하면 25분 정도..?

 

그렇게 해서 시험을 본 당일에 내가 아는 지식을 모두 동원하고 프로그래밍 하던 실력으로 함수 영어로 이게 뭐하는지 대충 이해하면서 결국엔 완성 시키고 제출해서 약 40분이 걸렸다.

모두 전부 진짜 똑같이 되도록 완성 시킬려고 노력하고, A만이라도 되자 라는 느낌으로 했는데..

한달도 안되게 연습했는데.. 약 2주일..? 

 

만점을 받았다.. 전부

결과

 

이건 2028년 4월 27일까지 밖에 안가는 자격증이지만.. 바우처를 신청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져서 좋았다..!

반응형

+ Recent posts